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경체협, 2020 농촌체험휴양마을 청년사무장 역량강화교육 성료
기사입력: 2020/06/29 [18:31]
박일우 기자 박일우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사)경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는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도내 체험휴양마을 청년사무장 14명을 대상으로 ‘2020 농촌체험휴양마을 청년사무장 역량강화교육’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사)경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이하 경체협)는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도내 체험휴양마을 청년사무장 14명을 대상으로 ‘2020 농촌체험휴양마을 청년사무장 역량강화교육’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청년사무장들에게 농촌정책의 취지와 농촌의 가치 및 중요성을 알리고, 마을관리와 체험지도 등 기본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마을운영과정’과 ‘체험지도과정’으로 총 2가지로 구성됐다. 마을운영과정은 15일부터 17일까지, 체험지도과정은 22일부터 25일까지 2과정 모두 의령군 신전권역에서 이뤄졌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안전한 교육을 위해 현장에 비접촉체온측정기와 손 소독제, 마스크를 비치했으며 교육기간동안 상시 발열 체크 및 자가문진표 작성 등으로 개인 방역 지침을 준수했다.


경체협 양명용 회장은 “이번 청년사무장 역량강화교육을 완수하신 것을 다시 한 번 더 축하드린다”며 “중장기과정이라 심신적으로 다소 힘들었을 수도 있지만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마을에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장기 근무를 통해 마을의 자생력을 높여 청년들이 솔선수범해 이끌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9일에 개강한 ‘2020 농어촌체험지도사 교육과정’도 25일 수료식이 진행됐다.

박일우 기자 박일우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