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제3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에 이동형 前 싸이월드 대표 취임
이동형 센터장 “창업으로 지속가능한 경남 신성장 동력 이끌 것”
기사입력: 2020/06/29 [18:34]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3대 센터장에 이동형 前 싸이월드 대표가 임명됐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남혁신센터) 제3대 센터장에 이동형 前 싸이월드 대표가 임명됐다.


29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적으로 업무에 돌입한 이동형 센터장은 2022년 6월 28일까지 2년간의 임기로 경남창업의 선봉장 역할을 맡게 됐다.


경남혁신센터장은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을 진행했으나, 2차례에 걸쳐 적격자를 찾지 못하는 난항을 겪었다. 4월 21일부터 5월 8일까지 실시한 3번째 공개모집에는 14명이 응시했으며, 센터장 추천위원회에서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이사회에서 이동형 씨를 센터장 후보로 추천·의결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의 최종 승인받아 이날 취임식을 갖게 됐다.


이동형 센터장은 경북대학교 유전공학과를 졸업하고 LG-CNS에 입사했다. 뜻한바가 있어 KAIST 경영공학 석사 과정에 진학했지만 창업을 준비하면서 그만 두게 됐고, 이후 5명의 대학원 동기들과 벤처투자를 받아 싸이월드(CyWORLD)*를 공동 창업했다.


싸이월드는 서비스 대중화로 ‘중국, 베트남, 독일, 대만, 일본’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사업에도 참여했으며, 한때 직원이 40명에서 300명까지 늘었을 정도로 성공 가도를 달렸다.


이동형 센터장은 2001년도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IT 경영자 SEIT프로그램’과 2012년 창업진흥원이 주관한 40여 개 스타트업팀들과 함께 실리콘밸리에서 창업생태계 문화를 접했다. 2013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 운영위원’과 2014년 미래유망 창업 기업지원 프로그램 ‘TIPS 운영사 선정 및 창업팀 평가위원’ 등으로 지금까지 활동해 오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스타트업 교육과 멘토링을 위해 ‘창업자·벤처투자 심사역·대학교 기업가정신센터 교수들’과 설립한 ‘(협)피플스노우’를 운영하는 등 창업의 다양한 경력과 풍부한 경험들이 우리 경남창업생태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동형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스타트업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경남창업 활성화 및 스타트업 육성이라는 중대한 임무를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에도 불구하고 초기창업자들이 시장 진입을 못하는 현실도 잘 알고 있기에 다년간 창업교육, 컨설팅 등으로 축적된 경험을 살려 제조업 혁신 2단계인 경남창업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