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경남도, 스포츠산업 X 몰입형 창업캠프 교육 ‘호응’
창업교육생 28여 명 효과적인 창업 위한 몰입형 캠프 진행
기사입력: 2020/06/29 [15:19]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도 스포츠산업 취창업센터가 ‘2020 경남스포츠산업X몰입형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경남도 스포츠산업 취창업센터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거제소노캄(구 대명리조트)에서 창업교육생 28명, 15팀을 대상으로 ‘2020 경남스포츠산업X몰입형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5월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센터 개소와 함께 창업교육생 17팀 30명의 예비창업자를 심층인터뷰를 통해서 선정했다.


선정된 교육생들은 총 9회의 교육과정으로 진행할 계획으로 4회 차에 걸쳐서 집중이론교육을 진행해 다양한 스포츠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생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제5회차 교육인 몰입형 창업캠프에서는 창업에 필요한 기초적인 부분부터 전문적인 기술까지 차별화 전략, 네이밍 및 로고 제작, 수익구조 구축 및 검증, 홍보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교육을 진행했고, 멘토링을 통해 기업의 기반 구축과 성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교육생들은 제4회차 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이 당초 제안한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다른 팀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발굴 및 팀 프로젝트 리모델링을 수행할 수 있어서 창업아이템 완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할 새로운 기법을 접하게 됐다며 매우 만족감을 보였다.

 

경남 스포츠산업 취창업센터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시설 제공 및 스포츠, 의료 등 관련기관과 연계 지원을 할 예정이며, 기업 성장 모멘텀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올해는 15개  팀 중 최종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보육 경남 스포츠산업의 역군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