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거창문화재단 ‘2020 Lovely GOOLY GOOLY Friends 기획전’
굴리굴리 친구들과 함께 작품 속으로 떠나요!
기사입력: 2020/06/29 [15:25]
손재호 기자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창문화재단은 ‘2020 Lovely GOOLY GOOLY Friends 기획전’을 개최한다.

(재)거창문화재단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거창문화센터 내 전시실에서 ‘2020 Lovely GOOLY GOOLY Friends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거창지역에서 선보이는 첫 어린이 전시로 ‘굴리굴리 친구들’ 캐릭터를 주제로 한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아트·작품전시, 아트플레이(체험), 인스타그래머블(포토존) 전시로 메인키워드를 구성한다.


첫 번째 키워드인 ‘아트·작품전시’에는 굴리굴리 친구들 캐릭터 중 러블리 데이지를 주제로 한 작품 50~80여 점을 전시한다.


두 번째 키워드는 ‘아트플레이(체험)’다. 일반적인 관람형(보여주기식) 전시 형태가 아닌 관람객이 직접 참여·제작해 즐거움을 느끼며, 참여 유도를 이끄는 체험형 전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은 ‘인스타그래머블’이라는 키워드다. 인스타그래머블은 포토존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어, 전시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어 공유하고 싶은 전시 장면을 만들어 바이럴(SNS)을 통해 타인의 방문을 유도하며, 이와 더불어 전시 홍보 효과도 상승시킬 수 있다.


구인모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적으로 침체돼 있는 분위기 속에 열리는 전시로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관람객 문진표작성 등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다중이용시설의 특성상 관람객들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시관람 사전예약제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시를 통해 군민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동심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 문의사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손재호 기자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