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의령군민문화회관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기사입력: 2020/06/29 [15:29]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의령군은 내달 16일 오전 10시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인 연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의 하나인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으로 사업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되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의령군이 주관하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연은 박연철 작가의 원작 ‘망태할아버지가 온다’를 소재로 만든 작품으로 지난 2007년 볼로냐 국제 어린이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된바 있으며, 박연철 작가는 어린이 동화세계에서는 어린이의 마음을 대변하는 작가로 이미 유명인사이기도 하다.


이번 공연에서는 망태할아버지를 통해 어린이들의 자유를 억압하고 획일화시키는 어른들의 모습과 공장에서 찍어져 나오는 것 같은 도장 찍힌 착한 아이들의 모습에서 어른들의 부조리함을 보여주며, 예상하지 못한 마지막 반전은 어른들에게는 가슴 철렁함을! 아이들에게는 통쾌함을 선사할 것이다.


4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고, 전석 무료며, 티켓 예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과 전화로만 가능하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객석 띄워 앉기’ 시행과 어린이대상 단체관람이 예정돼 있어, 개인적으로 관람을 원하는 분은 의령군민문화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