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창원시립합창단, 아트온콘서트 ‘가족에게 띄우는 서시’
‘창원시립 예술단 유튜브’ 채널 통해 29일부터 관람
기사입력: 2020/05/28 [15:53]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창원시립합창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와 노래로 가족에 대한 사랑을 전한다.


창원시립예술단은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상반기 공연을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한 가운데, 예술적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온라인 콘서트 아트온(ART ON) 시리즈로 관객을 만나고 있다. ‘아트온’은 ‘언제 어디서나 예술을 켜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가족에게 띄우는 서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트온콘서트(녹화공연)에서는 한성훈 작곡집 ‘산그림자’에 수록된 ‘하늘보다 높은 사랑(박원자 시)’, ‘그대있는 곳으로(한은숙 시)’, ‘꽃으로 핀 어머니(이순희 시)’, ‘부부(임승환 시)’를 들려줘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와 합창곡으로 서정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앞서 공기태 예술감독과 창원시립합창단은 한성훈 작곡집 ‘산그림자’의 음반 녹음작업에 참여했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온라인콘서트의 감동을 더하기 위해 ‘창원의 집’에서 촬영해 관객들에게 영상미와 음악적 감동을 함께 전한다는 계획이다.


합창단은 지난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합창곡 ‘부부’의 영상을 먼저 공개했다. 전체 공연은 오는 29일 오후 4시 창원시립예술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황규종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시와 합창으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힘든 시기지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을 발견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