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아름다운 섬과 바다가 있는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떠나자! 섬으로, 바다로, 사천으로…숨은 관광지 체험
기사입력: 2020/05/24 [16:28]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섬과 바다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사천에서 머물며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섬과 바다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사천에서 머물며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사천에서 체류하면서 여행, 휴식, 힐링과 더불어 곳곳의 숨은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는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사업이 내달부터 추진된다.


체류형 여행 트렌드에 맞춰 사천시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과 문화, 관광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는 내달부터 11월까지며 최소 3일에서 최대 30일 기간 내 체류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1차로 지난 21일부터 내달 10일까지며 예산 소진 시까지 매월 수시 모집할 계획이다.


산-바다-섬을 이어주는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대표로 천혜의 청정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사천시의 주요 관광지를 참여자들이 보다 가까이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형, 문화관광형의 테마로 참여자에게 여행지를 추천할 계획이다.


참여자에게는 여행기간 동안 1일 5만 원 이내의 숙박비, 2만 원 이내의 입장료 및 체험비를 지원하며, 참여자는 여행후기를 SNS에 게재해 사천시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참여 신청은 사천시 이외 거주자 중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사천시 홈페이지 및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사업을 통해 장기 체류에 따른 관광, 숙박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 관광 홍보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