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진주시 “소망진산 유등전시관 건축설계 공모 접수해요”
기사입력: 2020/05/21 [16:04]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오는 7월 6일까지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 작품 접수 예정
유등을 테마로 한 지역 관광명소와 새로운 볼거리 확충 기대

 

진주 소망진산에 조성되고 있는 유등 테마공원 내 유등전시관 건립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진주시는 지난 20일 유등전시관 건립을 위한 건축 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소망진산에 조성되고 있는 유등 테마공원 건립을 통해 유등의 상설 전시는 물론 체험 등을 위한 복합 문화공간 조성을 위해 역량 있는 국내 건축설계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유등전시관은 유등의 고장, 진주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며, 연중 테마가 있는 볼거리 제공과 체험 및 교육장으로 활용돼 체류형 관광명소로 각광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는 남강 수변경관과 도시적 맥락을 훼손하지 않고 유등 축제 기간 이외에도 시민들이 친숙하게 찾을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설계 방안을 제시하면 된다.


대상지는 진주시 망경동 일원으로 예정 설계비는 4억3600만 원이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 현재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건축사무소 등록을 마친 자이며, 설계 공모 당선자에게는 전시관 설계권이 주어지며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작품에 대한 최종 심사결과는 오는 7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유등전시관은 3120㎡(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오는 설계공모작 선정 후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내년 연말 준공될 예정이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