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거창·연극동아리, 몸으로 청렴 만나
먹물정화 체험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
기사입력: 2020/05/20 [15:27]
손재호 기자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창교육청은 거창· 예술(연극)동아리 운영 담당자 대상 거창덕유중에서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실시했다.


거창교육지원 청은 지난 19일 2020 거창· 예술(연극)동아리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거창덕유중학교에서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거창·예술(연극)동아리의 효율적인 운영 및 정보 교류의 장이 돼 연극교육의 기반을 만드는 것에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거창교육의 청렴 정책인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통해 거창· 예술(연극)동아리의 청렴도를 높이는 것에도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경남 연극교육의 중심이 될 거창·예술(연극)동아리 담당자가 청렴을 직접 몸으로 익힘으로써 담당자가 동아리 구성원들에게도 청렴을 전달하게 돼 파급효과는 단순히 연수에 그치지 않으리라고 예상된다.


이정현 교육장은 “2020 예술(연극) 동아리 운영 담당자 연수를 통해 예술 동아리 운영의 효율적인 네트워크 형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또한 거창교육지원청의 청렴 정책인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체험함으로써 ‘청렴 거창교육’ 실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차후 거창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연수에 ‘먹물정화 체험을 바탕으로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실시해 보다 많은 분들이 몸으로 청렴 익히기를 체험해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청렴을 실천할 계획이다.

손재호 기자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