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하동교육청, 2020년 청렴도 향상 대책 활시위 당겨
2020년도 반부패·청렴정책 중점 추진 계획 발표
기사입력: 2020/03/29 [12:24]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하동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청렴 실무협의회 회의를 통해 수립한 ‘2020년도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하동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청렴 실무협의회 회의를 통해 수립한 ‘2020년도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발표에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하동교육 실현으로 예방차원의 내부적 통제시스템을 강화하는데 주력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공무원 행동강령의 준수 및 생활화를 중심으로 ▲청렴생태계 정착 ▲고객 우선 행정서비스 운영 ▲소통과 공감의 청렴문화 확산 ▲수평적 상호존중 문화 정착을 위한 다모임 활성화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한 교육수요자와의 소통 활성화 등 주요 정책에 변화를 뒀고 하동 내 교육 조직 전반에 청렴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또한, 하동교육행정에 대한 군민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청렴 교육 ▲청렴한 하동교육 육성을 위한 컨설팅을 더욱 활성화하고 ▲체계적인 교육성과 홍보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동교육에 대한 자부심과 긍정적인 마인드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했다.


하선미 교육장은 “투명성·책무성·청렴성은 건전한 공조직의 핵심가치”라며 “이 모든 것들이 하동의 전 교육기관에 조직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