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산청군 경남평생교육 공모 3년 연속 선정
기사입력: 2020/03/29 [12:58]
신영웅 기자 신영웅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산청군 평생교육 강좌 목공예 교실 수업 장면


군부 유일 ‘대학 연계 플랫폼 구축’ 선정

주민친화형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추진 계획

 

교육부 선정 평생학습도시 산청군이 ‘경남평생교육진흥 및 지역인재육성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지난 27일 군은 경남도와 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올해 평생교육진흥 공모에 선정돼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산청군은 이번 공모사업의 4개 영역 가운데 올해 새로 추진되는 ‘시군-대학 연계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사업’에 도내 군부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시군-대학 연계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사업’은 군-대학-유관기관-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해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및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의 종합적인 평생교육 현황 및 교육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도비 7500만 원을 확보했다. 여기에 군비 4500만 원을 대응 투자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두가 누리는 학습도시 성장을 주도하는 스마트 산청’이라는 비전으로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배움에 참여할 수 있는 ‘주민친화형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먼저 사업을 탄력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산청군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협의회’를 구성한다. 협의회에는 군청 실·과, 읍·면, 경남도, 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 산청교육지원청, 인제대학교, 산청도서관, 산청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산엔청복지관 등이 참여한다.


군은 협의회를 통해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운영(영·유·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평생학습 동아리 및 군민 기록가 활동지원, 항노화 웰니스 코디네이터 육성, 평생학습 유휴공간 발굴, 평생학습 홈페이지 개편 등을 추진한다.


또 현재 운영중인 산청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개편해 군청을 비롯한 유관기관의 지역 내 교육현황을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 주민들의 평생교육 정보 접근성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우리 군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백세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평생교육 지원 공모사업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공모사업도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와 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시·군, 대학, 직업전문학교 등을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평생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영웅 기자 신영웅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