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조규일 진주시장, 코로나19 피해 교육기업 격려
진주라이즈어학원과 한국킨더코딩연구소 방문
기사입력: 2020/03/26 [12:46]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조규일 시장이 코로나19 모범대처 교육기관 진주라이즈국제캠퍼스와 한국킨더코딩연구소를 방문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 25일 경남 최고의 교육기관 진주라이즈어학원(이하 진주라이즈)과 진주시 대표 청년창업기업 한국킨더코딩연구소(이하 연구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서비스분야 기업의 어려움을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조규일 시장은 각종 방역지침을 철저히 따르는 교육기관을 우선적으로 방문해 위로·격려했다.


2019년 기술혁신형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연구소는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SW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사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교재를 개발하는 SW교육전문기관이다. 2018년 진주시에서 개소한 이래, 국내·외 10여개의 거점교육본부를 유치하며 신흥 코딩교육회사로 주목받고 있다.


진주라이즈는 경남최대 영어도서관과 20여 명의 원어민 강사진이 있는 진주 최고의 어학원이다. 진주라이즈에서는 원어민과의 1대 1 영어회화교육을 비롯한, 라이즈어학원만의 르네상스 리딩프로그램 교육이 진행된다.


현재 두 교육기관의 전 직원은 ‘입장 전 증상유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2m 거리 유지, 교육 전후 소독, 방문자 명단 작성’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특히 쉽게 휴업결정을 내릴 수 없는 교육서비스 분야의 특성상 전 직원이 정상출근을 해야하는 만큼 더 각별한 주의를 통해 예방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국킨더코딩연구소 신영수 대표는 “지역사회 현안에 바쁘신 와중에 직접 방문해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위기에 굴하지 않고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며 우리 기업은 물론 진주시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청년기업으로 성장해보이겠다.”고 전했다.


조규일 시장은 “차분히 대응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기관의 모습이 인상 깊다”며 “진주시를 이끌어나갈 미래인재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