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경남도선관위, 다문화가족 투표참여 홍보 서포터즈 위촉·운영
경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 다문화유권자 투표참여 활성화 기대
기사입력: 2020/03/26 [18:29]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도선관위가 다문화가족 투표참여 홍보 서포터즈 위촉·운영한다.   



경남도선관위가 다문화가족 투표참여 홍보 서포터즈 위촉·운영한다.


도선거관리위원회는 내달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지난 25일 도선관위 6층 대회의실에서 경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유권자 투표참여 확산 및 아름다운 선거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 투표참여 홍보 서포터즈단 위촉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아름다운 선거’ 가치 확산을 위한 협업 홍보 △다문화 유권자의 참정권 보장 및 선거서비스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다문화가족의 사회적 인식 개선과 복지증진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 임채만 사무처장과 경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승해경 센터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곧이어 결혼이주여성 리더 10명으로 구성된 ‘다문화 투표참여 홍보 서포터즈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들은 다문화가족 자조모임, SNS 매체 등 온·오프라인상 투표절차와 방법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국선을 앞두고 경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 및 투표참여 홍보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그동안 대한민국의 유권자임에도 불구하고 언어장벽 및 문화적 차이, 선거제도의 이해 부족 등으로 참정권 행사에 어려움이 많았던 다문화 유권자들의 참정권 보장과 투표편의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