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김해도서관, 휴관에도 온라인 독서 행사로 소통 활발
코로나 19 극복 ‘슬기로운 온라인 독서+’ 행사 운영
기사입력: 2020/03/25 [14:39]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김해도서관은 코로나 19 상황 악화로 장기화되고 있는 도서관 휴관 동안 ‘슬기로운 온라인 독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김해도서관은 코로나 19 상황 악화로 장기화되고 있는 도서관 휴관 동안 ‘슬기로운 온라인 독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휴관 중 지역주민의 가정 내 책 읽기와 독서 생활을 독려하고 국가적 위기 상황의 현명한 극복 및 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한 공감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준비됐다.


 우선 도서관 SNS에서 진행하는 ‘날마다 시 한 편’,‘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책’ 행사는 시 한 편, 책 한 권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의 치유를 돕는다.


 응모 행사로 읽은 책의 감동을 공유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코로나 19를 극복하는 지혜로운 방법과 정보를 나누는 ‘극복! 코로나 19’와 함께 ‘김해도서관 생일, 축하해 주세요!’, ‘독서퀴즈 SNS에서 정답을 찾아라!’를 진행해 도서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공간에서 공감과 소통, 정보 나눔이 풍성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독서 생활에 제약이 생기고 심리적 불안감도 커졌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도서관에서 마련한 온라인 독서 행사가 심적 불안감과 스트레스 해소, 위기 상황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각 행사에 대한 정보는 김해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