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 더불어 장보기 캠페인
기사입력: 2020/03/24 [18:41]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민주당 사천·남해·하동 지역위가 더불어 장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지역위원회는 일요일인 지난 22일 남해읍시장과 하동읍시장에서 5일장에 맞춰 지역경제살리기 ‘더불어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 재앙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국가 경제는 물론 지역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특히 한계상황에 직면한 소상공인들이 속출하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지역위원회는 국난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의미로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5일장에 맞춰 진행된 남해읍시장과 하동읍시장 캠페인에는 지역별로 더불어민주당 당원들 50여 명이 시장을 돌며 장을 보았고, 코로나 대응 수칙을 지키되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소비와 경제활동을 진행하자고 호소했다.


이어 24일에는 삼천포 중앙시장, 25일에는 사천읍시장에서 ‘함께 나눠요, 함께 이겨내요’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준비물은 장바구니와 면 마스크, 현금이다.


한편 정부는 지난 21일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요청했다. 내달 5일까지 2주간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총력대응태세를 요구한 것이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지역위원회도 예정된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하되, 정부가 요구하는 수준의 강도 높은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장을 보기로 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