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시, 어린이집에 교직원용 마스크 공급
인당 3~5매 무료 배부 이어 2500매 단체 구매 연결
기사입력: 2020/03/18 [11:38]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주시가 어린이집 교직원용 마스크 공급에 소매를 걷고 나섰다 


진주시가 어린이집 교직원용 마스크 공급에 소매를 걷고 나섰다.


18일 시에 따르면 진주시는 지난 6일 아동용 마스크 무료 배부 시에 시설별 인당 3~5매의 교직원용 마스크를 함께 배부했으며, 16일에는 어린이집에 배부된 방역물품 예산으로 마스크 2500매를 추가 구입할 수 있도록 업무 지원을 했다.


시는 지난달 24일 방역물품 예산 4846만 원을 긴급 지원했으나 수급 불균형으로 어린이집에서 마스크를 충분히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실제 아동과 접하며 긴급보육을 하고 있는 교직원에게 반드시 필요한 마스크 부족은 시급하게 해결돼야 할 문제였다.


이에 시에서는 마스크 부족문제 해결의 시급성을 감안해 마스크를 구입하고자 하는 어린이집에 마스크를 보유한 업체를 주선해 지난 16일 45개소 민간 어린이집에서 2500매의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시는 어린이집 입소 포기 등으로 반납 받은 마스크 250여 매는 장애아전문 어린이집 4개소에 재배부해 상대적으로 좀 더 열악한 상황의 아동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어린이집 휴원으로 가정보육 중인 학부모께서 많은 불편하실 텐데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극복에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