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남해 도마초, 학생 학습과 안전 책임진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생 가정 방문
기사입력: 2020/03/16 [12:36]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남해 도마초는 학습 자료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예방 수칙 등이 담긴 자료를 가정방문을 통해 학생에게 전달했다. 



남해 도마초등학교는 학습 자료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예방 수칙 등이 담긴 자료를 가정방문을 통해 학생에게 전달했다.


이번 전달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가정 학습 등을 온라인으로 안내하고 있으나, 다수의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학생들의 학습과 안전을 책임지고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도마초등학교의 약속을 실천하는 것으로 학생 한명 한명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아끼는 교직원들의 정성이다.


또한 도마초등학교는 학생 수가 적어 가질 수 있는 강점을 살려 인근 학교와 함께 공동 교육과정 편성·운영 함으로써 다양하고 양질의 교육과정을 준비해 하루빨리 개학되길 학수고대하고 있다.


가정 방문을 한 최모 교사는 “최근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이 가정에만 있을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안타까웠다”면서 “하지만 다소 번거로워도 가정 방문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확인하고 학습이나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6학년 전교회장인 전모 학생은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는 책과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안내 자료, 간식까지 직접 선생님들께서 가져다 주니 너무 반갑고 좋다”고 전했다.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