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2020년 창원시 수소차 보급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0/02/19 [15:57]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전국 기초지자체 최대규모 1100대 수소차 보급

7천여만 원 수소차 3310만 원 보조금 받을 수 있어

 

창원시는 시에 주소등록된 시민, 기업체, 공공기관 등에 수소차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0년도 창원시 수소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전국 기초지자체 최대 규모인 1100대를 보급하며, 광역시 포함 전국 지자체 중 4번째로 높은 보급량이다. 보조금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시민들은 약 7천만 원의 수소차를 3310만 원(정액)의 보조금을 받고 구매할 수 있다.


시는 현재 550여 대인 수소차 보급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3기의 수소충전소를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다. 관내 의창구 팔룡동, 성산구 성주동, 성산구 중앙동(실증용), 마산합포구 덕동동 등 총 4기의 수소충전소가 운영되고 있다. 진해구 죽곡동, 창원중앙역, 덕정공원 인근에 3기의 충전소가 구축될 예정이다.


이번 1차 공고 물량은 총 347대며, 잔여 물량은 구매 신청 상황에 따라 추후 추가 보급될 예정이다. 지원 대수는 개인 1대, 법인 및 기업체 최대 5대 이내로 제한된다.


보조금 지급 절차는 크게 두 단계로 나뉜다. 먼저 구매지원신청서 제출 단계로, 구매자가 수소차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구매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수소차 제조판매사(영업점)에 제출한다. 제조판매사(영업점)는 구매지원신청서를 취합해 창원시로 제출하고, 시는 구매자들 각각에 대한 보조금 지원가능 유무를 제조판매사(영업점)에 통보한다.


두 번째는 보조금 신청 단계로, 시에서 보조금 지원 가능 통보한 구매자들에 대해 제조판매사(영업점)가 수소차 출고 및 등록을 실시함과 동시에 수소차 보조금 신청서를 작성해 시에 제출한다. 시는 보조금 신청서 검토 후 제조판매사(영업점)에 보조금을 지급한다.


상기 절차에서 수소차 구매자는 증빙서류(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 지참 후 수소차 제조판매사(영업점)에 방문해 구매계약만 체결하면 되기에 보조금 신청에는 큰 어려움이 따르지 않는다.


다만, 무분별한 보조금 신청을 방지하기 위해 구매지원신청서 제출일로부터 2개월 이내 차량이 출고돼야 하며, 차량 등록 후 10일 이내 수소차 보조금 신청서가 시에 제출돼야 한다. 구매지원 신청서 및 보조금 신청서는 해당 공고 시 1회 신청만 가능하다.


2020년 창원시 수소차 보급사업에 대한 세부사항은 지난 14일부터 창원시 홈페이지(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그 외 문의사항은 창원시 전략산업과 또는 창원시 관내 수소차 제조판매사(영업점)으로 하면 된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