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한국연기예술학회 춘계학술대회
현실에 뿌리를 두고 현장의 변화를 바라는 독특한 학술대회
기사입력: 2020/02/19 [15:20]
이상규 기자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통영리스타트 플랫폼은 아트홀 통에서 사)한국연기예술학회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연다.

통영리스타트 플랫폼은 오는 21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아트홀 통에서 사)한국연기예술학회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연다.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은 지난해 12월 10일 여는 날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 전시, 도시재생포럼, 문화예술 기획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통영의 지역 특성에 기반한 예술로 취·창업의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 학문에 기반한 여타 학술대회와 달리 지역사회와 현실에 뿌리를 두고 다각도에서 현장의 변화를 바라는 독특한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발표자와 질의자는 통영시 로컬전문가 외에도 각지의 예술학계 교수, 도시재생 전문가, 사회적경제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는 열린 행사이며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은 통영폐조선소 재생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서 창업자와 구직자들을 위한 공공창업 지원 공간이다.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은 각종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 전시 프로그램, 대관 등을 진행해 통영시민들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내달까지는 개소를 기념해 아트홀 통, 갤러리 영, 세미나실·미디어실 등 각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소식 및 프로그램 안내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상규 기자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