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마산 지혜의바다,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생활 속 사주명리 등 23개 강좌, 19일부터 접수 시작
기사입력: 2020/02/13 [11:37]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마산도서관 지혜의바다분관(분관장 김옥진)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0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지혜의바다 홈페이지((jhlib.gne.go.kr)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65세 이상 프로그램의 경우,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배려하여 도서관에서 방문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지혜의바다는 주간 및 야간 평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영유아 및 임산부를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재미팡팡 영어그림책 읽기, ▲보타니컬 아트, ▲치매예방 건강교실 등 초등학생, 성인, 65세이상 어르신을 위한 대상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이용자나 직장인을 위해 ▲어반스케치 ▲100세 건강, 힐링요가 ▲낭만 가득 하모니카 등 요일별 5개의 야간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의 자기계발 장을 마련한다.


영·유아 및 임산부 대상 프로그램은 낮은 월령(10개월~18개월)의 영아를 위한 ▲엄마와 감성 책놀이, 캘리그라피 기법을 활용하여 세상에서 단 한 권뿐인 그림책 만들기 태교 수업인 ▲그림책 아가 마중 등을 통해 아기들이 생애 초기에 독서 흥미와 습관을 붙일 수 있도록 돕는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