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합천군, 지역 건축사 간담회…소통의 장 마련
군민의 건축민원 행정서비스 향상 제고
기사입력: 2020/01/22 [18:26]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합천군은 지난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제건설국장과 관내 8개 건축설계 사무소 대표와 건축민원 행정에 따른 각종 설계업무를 보다 신속·정확하게 추진하기 위해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합천군은 지난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제건설국장과 관내 8개 건축설계 사무소 대표와 건축민원 행정에 따른 각종 설계업무를 보다 신속·정확하게 추진하기 위해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건축 인·허가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보다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것으로 관내 건축사를 대상으로 건축물 설계 시 반영사항 협조 및 각종시책 사항 홍보 등을 논의해 군민의 건축민원에 대한 행정서비스 향상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간담회 주요내용은 건축 인·허가 신속처리 방안, 무허가 축사 적법화의 신속한 추진, 불법 건축행위 사전지도 협조, 2020년 더불어 나눔주택 사업 및 경상남도 우수주택 선정 계획 등 건축행정 전반에 대한 사항이었다.


또한 그 외 건축사들로부터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 면밀한 검토를 거쳐 행정에 반영키로 했다.


김임종 경제건설국장은 “건축물의 설계를 현장에서 수행하는 건축사들과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군민에게 보다 신속한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병철 기자 정병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