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제1회 농정협의회 열어
고성농정 현안사항·농접협의회 운영 사항 등
기사입력: 2020/01/22 [14:41]
이상규 기자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고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실에서 제1회 고성군 농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진현)는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실에서 제1회 고성군 농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고성군 농정협의회는 김진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해 NH농협고성군지부장, 지역농·축협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고성농정 현안사항 및 농정협의회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회의에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월급제 확대 추진 ▲GAP인증·친환경농업 확대 등 농업분야 지원 사업을 홍보 ▲제4회 고성군 농축산물 한마당 축제 지원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가축전염병 차단방역을 위한 협조 등을 요청했다.


농협고성군지부는 ▲양정시설 설치 지원 ▲친환경 벼 수매 물류비 등 지자체 협력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협조 요청 ▲RPC운영에 대해 건의사항 등을 언급했다.


또한 상호 간 상생 협력을 위해 향후 2개월에 한 번씩 농정협의회를 정례화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하고 투명한 고성농정 추진을 위한 고성농정 변화에 동행하기로 했다.


고성군과 농협은 향후에도 주요 농정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과 협의를 통해 고성군 농업발전을 위한 농업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상규 기자 이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