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경남과기대, 설 연휴 기간 교내 주차장 무료개방
24~27일, 칠암·내동 캠퍼스... 후문 주변 나무 데크 설치 더욱 쾌적한 환경 조성
기사입력: 2020/01/22 [15:28]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과기대 칠암캠퍼스 전경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연휴 동안 교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개방 기간은 연휴가 본격 시작되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다. 경남과기대는 칠암과 내동 캠퍼스 주차관리실을 모두 개방해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경남과기대는 지난 추석에 이어 다가오는 설 연휴 동안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도심 속 공원으로 사랑받고 있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캠퍼스의 ‘쥬라기 숲’은 2016년 제16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받았다. 쥬라기 숲은 1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십 년 된 버즘나무, 느티나무, 소나무 등 다양한 수종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최근에는 후문 주변으로 나무 데크를 설치해서 더욱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학교 후문에 길게 늘어선 메타세쿼이아 길과 봄이면 벚꽃이 만개하는 사월로, 그리고 100년이 넘은 플라타너스들이 한 대 어우러져 진주 최초의 아름다운 숲이 도심 속에 있는 오픈 캠퍼스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