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대박예감 ‘진주문화행사 안내 앱' 화제
“진주시의 다양한 문화행사를 쉽고 편리하게 한눈에”
기사입력: 2020/01/22 [13:14]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다양한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진주문화행사 안내 앱'


진주시는 관내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진주문화행사 안내 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22일 진주시에 따르면 ‘진주문화행사 안내 앱'은 단체나 개인이 개최하는 진주시의 다양한 행사를 쉽고 편리하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발됐다.


앱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다운받아 회원가입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날짜, 장소별로 행사를 찾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행사 내용에 따라 공연, 축제, 전시, 체험, 체육, 교육 등 8개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일목요연하게 분류돼 누구라도 손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진주문화행사 안내 앱을 통해 진주시의 모든 행사를 안내해 시민들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채워 나감으로써 문화도시 도약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특히 소규모 행사 하나라도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시민들이 앱 이용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시립교향악단·국악 관현악단 등 시립예술단의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지역 발전 및 시민들의 문화적 삶을 확대해 진주시가 문화예술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