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창원시설공단 ‘기부하는 건강계단’ 후원금 전달
창원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 참여…복지관에 기탁
기사입력: 2020/01/16 [18:07]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원시설공단과 창원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은 지난 15일 의창구 창원시장애인복지관에서 ‘기부하는 건강계단’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100만 원을 복지관에 기탁했다. 

 



창원시설공단과 창원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원장 송성국)은 지난 15일 의창구 창원시장애인복지관에서 ‘기부하는 건강계단’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100만 원을 복지관에 기탁했다.


공단 산하 의창스포츠센터에 조성해 지난해 6월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시민들이 계단을 1회 이용할 때마다 10원씩 후원금이 적립된다.


지난해 연말까지 6개월간 이용자 수는 총 21만9400명(적립금액 219만4천 원)으로 이중 매년 100만 원을 후원키로 협약을 맺은 세종내과에서 이날 후원금을 전달했다.


의창스포츠센터 지하 2층에서 지상 4층까지 총 176 계단으로 조성된 건강계단은 각 계단과 벽면에 음식별 칼로리, 비만개선 안내, 풍경 그래픽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계단 오르는 것을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건강계단에는 이용자수를 카운트하는 센서가 부착돼 있어 시민들이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누적 금액이 전광판을 통해 게시된다.


센터에서는 건강계단이 시민들의 건강관리와 이웃돕기를 동시에 실천하는 생활 속 사랑나눔 공간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어 올해부터 후원 단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내과 송성국 원장은 “시민들의 건강에 기여하고 기부금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상생의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