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사천시, 제8회 시장배 전국의료인 농구대회
전국의 의료인 농구동아리, 사천시서 추위를 물리치는 열띤 경쟁
기사입력: 2020/01/14 [15:51]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제8회 사천시장배 전국의료인 농구대회’가 삼천포체육관과 삼천포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지역농구 발전을 위한 ‘제8회 사천시장배 전국의료인 농구대회’가 16일부터 19일까지 삼천포체육관과 삼천포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사천시농구협회 주관으로 농구도시로서의 위상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의 의료인 재학생 및 졸업생 농구동아리를 초청해 개최하는 대회로 대구한의대, 충남의대, 연세대 치대 등 전국의 14개 의료인 농구동아리팀 300여 명의 선수가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방식은 시니어리그, 주니어리그 2개의 리그로 나눠 조별 풀리그 후 순위 결정전을 치르는 방식이며, 경기규칙은 국제농구연맹(FIBA) 룰을 따르게 된다.


한편 사천시는 농구의 고장답게 올해에도 전국의 중·고교 엘리트 농구선수가 참가하는 ‘제50회 추계 전국남녀 중고농구 연맹전’ 및 농구동호인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2020 KBA 3X3 KOREA TOUR 사천대회’를 유치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지역의 각급 학교 농구부들의 전력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예정이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