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경남교육청, 대안교육 위탁기관 학사 담당자 연수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담당자 학업성적관리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19/12/05 [12:31]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5일 경남교육청 제2청사 8층 모둠실에서 2019학년도 경남도교육청 지정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학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지침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교과학습 평가 및 관리의 객관성·공정성·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평가 방향 및 현행 학생평가 제도를 안내하고, 학업성적 관리 방법과 일정 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학생평가의 내실화 방향과 방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토론이 이뤄졌다.


연수 내용은 과정중심 학생평가의 필요성, 학생평가의 절차 및 방법, 학생평가의 분류, 성취평가제의 개념, 과정중심 평가 사례, 평가 단계별 보안·관리 점검 사항 등이다.


도교육청은 정규 학교교육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의 특성에 부응할 수 있는 맞춤형 대안교육과정을 지원하고 학교 부적응 학생,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특별 교육기회를 제공해 부적응을 치유해 학업중단 위기를 예방하기 위한 13개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을 지정해 운영 중이다.


허인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연수는 올해 세 번째로, 담당자 전문성을 신장하고 프로그램 공유와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대안교육의 내실화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