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진주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친절·힐링 교육’
운전자 힐링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로 시민 기대 부응
기사입력: 2019/12/05 [15:52]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주시는 지난 4일과 5일, 시민홀에서 관내 4개 운수업체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대상 ‘친절·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진주시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시청 시민홀에서 관내 4개 운수업체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힐링 교육은 이른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시민들의 발이 되어 고생하는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에게 잠시라도 재충전 할 수 있는 힐링의 자리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고품격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주시 주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강의에 나선 정유미 전문CS강사는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한 서비스 마인드 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으며, 특히 직업정신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기법이나 갈등 발생 시 원만한 소통 방법을 적절한 사례나 표현을 통해 강의하는 등 운수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에서 500명이 넘는 전체 운수종사자를 한 자리에 모셔놓고 교육한다는 것은 대단히 힘든 일”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질 높은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