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양산 웅상~KTX울산역 시내버스로 바로 연결
덕계~서창~웅촌 1일 8회…3100번 내년 1월부터 운행
기사입력: 2019/12/02 [15:35]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웅상~KTX울산역간 직통 시내버스 3100번 노선도

 



양산시는 동부양산인 웅상지역 숙원사업이였던 웅상~KTX울산역간 직통 시내버스 3100번 운행을 위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 개선명령을 25일 시행하고, 내년 1월부터 운행 시작을 목표로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선명령 내용을 살펴보면, 운송사업자는 푸른교통㈜로 정하고, 운송개시일로부터 2년간 운행하며, 이용수요 등에 따라 종료시점에 정식노선 지정 여부를 재검토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노선은 평산동 봉우아파트를 출발지로해, 평산동행정복지센터, 덕계사거리, 혜인병원, 웅상문화체육센터입구, 새웅상요양병원, 농협은행웅상지점, 웅촌, 언양임시시외버스터미널을 경유 후 KTX울산역까지 운행되는 노선이며, 웅촌면 문수IC에서 서울산IC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해 빠른 연결에 중점을 뒀다.


신설되는 노선은 2대 1일 8회 운행할 계획이며, 요금은 양산역환승센터~KTX울산역을 운행 중인 3000번과 동일하게 일반인 카드기준 3400원이고, 양산 시내버스와 동일한 환승체계가 적용되며, 상세내용은 양산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운행시간은 울산역의 KTX 및 SRT 열차 시간을 고려해 결정할 것이며, 12월 중순께 운송개시 신고시 확정된 시행일자와 함께 양산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3100번의 정식노선 지정 및 배차간격 단축 등은 모두 이용수요가 받쳐줘야 추진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울산역행 직통노선인 3100번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