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함양여자중학교,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11/14 [16:55]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양여자중학교에서는 지난 13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남도 교육청에서 주최하고 정옥경무용단에서 주관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함양여자중학교(교장 구영숙)에서는 지난 13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남도 교육청에서 주최하고 정옥경무용단에서 주관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교육’은 예술소외지역 학생들의 직접적인 예술체험 기회 제공을 통하여 감수성 및 문화 향유능력을 높이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예술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을 확대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날 함양여중에서는 소고춤 및 마술체험, K-pop 댄스 체험과 함께 전통춤과 현대춤의 공연이 이어져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소고춤과 마술은 물론 평소 숨겨놓았던 댄스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며 즐겁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구영숙 교장은 “학생들이 체험하는 문화예술 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적 소양을 갖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문화시민과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경험들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