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거제장평중, 학생이 디자인한 '평화의 섬, 독도' 배지 제작
독도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 통해 학생들에게 독도주권 수호의지 높여
기사입력: 2019/11/06 [17:29]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제장평중학교는 지난 9월 27일 독도 배지 공모전을 시작으로 10월 25일 독도의 날 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독도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거제장평중학교는 지난 9월 27일 독도 배지 공모전을 시작으로 10월 25일 독도의 날 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독도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평화의 섬, 독도를 상징하는 배지 디자인 시안을 학생들에게 공모해 우수 작품을 선정 후 두 개의 디자인으로 배지를 제작했다.


 전교생에게 배지를 배부 후 남은 배지는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배지 디자인 공모에 참여해 최우수작에 선정된 박모 학생은 “최근 일본과의 관계가 많이 악화되면서 독도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다."면서 "독도 배지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하며 독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됐고, 제가 그린 시안이 배지로 만들어져 친구들이 옷이든 가방이든 달고 다닐 것을 생각하니 많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전시된 배지 디자인을 본 1학년 이모 학생은 “배지에 그려진 동물이 강치라는 것을 알게 됐고 강치가 독도에 서식했지만 일제의 포획으로 사라졌다는 것이 안타깝고 독도를 더 지켜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25일 독도의 날에는 ‘독도와 관련한 메시지를 적어 독도 트리 만들기, 독도에 관한 책 전시와 읽기, 독도 계기 교육 및 퀴즈 풀기’를 하며 독도 주권 수호 의지를 제고했고, 학생들과 ‘홀로 아리랑’, ‘독도는 우리 땅’을 함께 부르며 독도 사랑에 대한 마음을 고취시켰다.


 지난 4일부터 29일까지 독도 지도를 핸드 프린팅으로 제작해 축제에 전시할 예정이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