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BNK경남은행,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 수수료 할인
기사입력: 2019/10/16 [16:20]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 수수료 할인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 수수료를 할인해 주고 있다.


 인터넷뱅킹과 투유뱅크앱(App) 등을 이용해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하면 수수료 0.2%를 할인받을 수 있다.


 퇴직연금 개인IRP는 BNK경남은행 홈페이지(www.knbank.co.kr) 또는 투유뱅크앱 개인뱅킹에서 로그인 후 금융상품몰·신탁·퇴직연금 개인IRP 순으로 가입하면 된다.


 인터넷뱅킹과 투유뱅크앱을 이용한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은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가능하다.


 신탁사업단 김기진 단장은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할 때 BNK경남은행 비대면채널을 이용하면 수수료 부담이 줄어든 만큼 적립금 수익률이 올라 효율적인 은퇴자금 마련에 도움이 된다.”며 “또한 간편하고 편리하게 월 불입할 수 있다. 게다가 가입 2차년부터는 장기계약에 따른 퇴직연금수수료 최대 15% 할인 혜택도 볼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말했다.


 퇴직연금 개인IRP는 세액공제 한도 내에서 연간 납입금액의 최대 16.5%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연금 수령 시 연금소득세는 3.3~5.5% 수준의 저율과세가 적용된다.


 연간 납입 한도는 1800만 원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나 전 금융기관 퇴직연금 개인부담금과 연금저축을 합산해 관리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 수수료 할인과 더불어 내달 말까지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동이체 상관없이 개인부담금을 100만 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10만 원 이상 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1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5천 원권 해피콘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또한 자동이체 상관없이 개인부담금을 300만 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30만 원 이상 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1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1만 원권 해피콘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