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경상대 SSK연구팀, 연구세미나 겸 해외석학 초청강연
17일 오후 2~6시 사회과학대학 글로벌룸
기사입력: 2019/10/15 [17:33]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국립 경상대학교(GNU) SSK ‘포스트자본주의와 마르크스주의의 혁신’ 연구팀과 경상대학교 대학원 정치경제학과는 오는 17일 사회과학대학 글로벌룸에서 해외석학 초청강연과 연구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초청강연에서는 중국 남경대학교 칸 칸갈(Kaan Kangal) 교수, 독일 뒤셀도르프대학 김현강 교수, 중앙대학교 백승욱 교수 등 3명의 연구자가 발표할 예정이며 종합토론은 충북대학교 한상원 교수가 맡을 예정이다.


 칸 칸갈 교수는 마르크스주의의 관점에서 변증법에 대해 고찰한 다수의 논문을 출판한 연구자이며 엥겔스와 자연변증법에 대한 저작이 곧 출간될 예정이다.


 김현강 교수는 미학, 문화철학, 매체이론, 영화이론, 페미니즘 이론 등을 다루고 있으며 국내에서 슬라보예 지젝에 대한 해설서 등을 출간한 연구자다.


 이번 초청강연에서 칸 칸갈 교수는 ‘엥겔스의 저작 자연변증법에서 변증법의 개념’을 주제로, 김현강 교수는 ‘슬라보예 지젝의 실재론’을 주제로 발표한다.


 국내 연구자 백승욱 교수는 ‘마르크스에게서 재생산 개념의 형성과 체계의 사고’를 주제로 발표하며 마르크스 사회사상의 최신 동향과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