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경남과기대, ㈔경남벤처기업협회와 MOU 체결
기사입력: 2019/10/15 [17:17]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이 ㈔경남벤처기업협회 김익진 회장과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14일 대학본부 9층 대회의실에서 ㈔경남벤처기업협회와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과 아이엔테코 김익진 대표이사, 하은테크 박흥수 대표이사, 준엔지니어링 전형진 대표이사, 아이피캠프 석욱민 대표이사, 제이디엔지니어링 박중건 대표, 성진테크 이용주 대표, 바른황토 황정식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경남벤처기업협회는 지난 1996년 (사)벤처기업협회 경남분소로 시작해 2008년 (사)경남벤처기업협회로 공식출범했다.


 매출액 1천억 원 이상 5개사, 매출액 500억 원 이상 19개사, 매출액 200억 원 이상 77개사 등 총 640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협회는 지역 벤처기업들의 국내·외 경영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역량 강화 지원, 회원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기관 자금추천, 분야별 전문가를 통한 기업 애로 해결 등 활발한 활동을 수행 중에 있다.


 김남경 총장은 “경남벤처기업협회의 우수한 회원사들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기업”이라며 “현재 추진 중에 있는 취업창업센터 설립을 통해 협회의 우수한 회원사에 걸맞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익진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중무역분쟁, 한일무역갈등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지역 벤처업계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