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KPA 진주지부 ‘24번째 사진 전시회’ 개최
11~15일 경남문화예술회관 1층 제2전시실
기사입력: 2019/10/09 [17:04]
박일우 기자 박일우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전국영상인연합(KPA) 진주지부 회원 작품 전시회가 11일부터 15일까지 경남문화예술회관 제2전시실(1층)에서 열린다.

전국영상인연합(KPA) 진주지부 회원 작품 전시회가 11일부터 15일까지 경남문화예술회관 제2전시실(1층)에서 열린다.


지난 1989년 1월 창립된 전국영상인연합(KPA) 진주지부 32명의 회원들은 30여 년에 이르는 기간 동안 한해도 거르지 않고 매월 외부 출사를 통해 사진을 찍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40대에서 7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KPA 진주지부 회원들의 24번째 ‘2019년 가을 사진 작품 전시회’에서는 출사 과정에서 직접 눈으로 바라본 아름다운 풍경과 일상을 포착한 40여 점의 주옥같은 작품들이 전시된다.


백종문 지부장은 “예술가는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부단히 노력하고, 고뇌하며, 사상과 열정을 다해 만들어낸 작품이 종합·창작예술이라고 본다”면서 “더욱이 사진 작품은 카메라만으로 저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주위배경과 빛의 양에 따라 변화무상한 조건을 작가가 순간적으로 포착해 만든 작품”이라고 말했다.


백 지부장은 이어 “전국영상연합진주지부 회원들이 올해 봄부터 매월 출사를 통한 열정과 더불어 고뇌로 만든 종합·창작 예술 작품 전시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람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시회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지부 하중규 총무(010-2847-6269)에게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우 기자 박일우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