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BNK경은,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
기사입력: 2019/09/19 [15:33]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퇴직연금 이벤트

 

 

BNK경남은행은 오는 11월 말까지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한 기존 고객과 신규 가입 고객이 이체 조건을 충족하면 선착순 1천 명에게 경품이 지급된다.


자동이체 상관없이 100만 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10만 원 이상 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1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5천 원권 해피콘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또한 자동이체 상관없이 300만 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30만 원 이상 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1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1만 원권 해피콘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신탁사업단 김기진 단장은 “노후 대비와 절세를 목적으로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했거나 고려 중이라면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 당첨 행운까지 함께 누리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 1월 수수료 개편에 따라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신규 가입 수수료가 40%까지 인하된 점 참고 바란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퇴직연금 개인IRP는 세액공제 한도 내에서 연간 납입금액의 최대 16.5%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연금 수령시 연금소득세는 3.3~5.5% 수준의 저율과세가 적용된다.


퇴직연금 개인IRP 연간 납입 한도는 1800만 원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나 전 금융기관 퇴직연금 개인부담금과 연금저축을 합산해 관리된다.


퇴직연금 개인IRP 신규 가입과 납입·이체는 BNK경남은행 영업점은 물론 인터넷뱅킹과 투유뱅크앱(App)에서도 가능하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