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경남농협, 농업인 고충해결 위한 무료 ‘이동법률상담’ 운영
기사입력: 2019/09/19 [17:34]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경남농협은 농업인과 조합원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문제에 대한 고민해결해 주기 위한 '농협 이동법률상담센터'를 운영했다.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와 합천 가야농협은 지난 18일 합천 가야농협 대회의실에서 농업인과 조합원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농협 이동법률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이번에 농협에서 실시한 무료 이동법률상담에서는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일상 생활 속에서 문제될 수 있는 법률 사례 등 실질적으로 관내 농업인과 조합원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와 개별 상담을 통해 맞춤식 법률서비스를 제공했다.


 박규희 위원장은 “이동법률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농업인에게 폭넓은 법률서비스 제공은 물론 농·축협 사업추진 관련 법률 컨설팅과 각종 제도개선 요청사항 상담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 무료 이동법률상담은 2011년에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 9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법률서비스를 받기 힘든 농촌지역의 농·축협을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 소속 변호사가 직접 방문해 실시함으로써 농업인과 조합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