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창녕군민아카데미, 한상덕 교수 초빙 ‘내 인생 아모르파티’
중국 명구들 노랫말로 풀어내 교훈·감동, 재미 덩달아
기사입력: 2019/09/18 [16:43]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녕군은 18일 제125회 창녕군민아카데미에 한상덕 경상대 교수를 초빙해 강연을 펼쳤다.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8일 제125회 창녕군민아카데미에 한상덕 경상대 교수를 초빙해 ‘고전으로 풀어보는 ‘내 인생 아모르파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하동 출신의 한상덕 교수는 경상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석사, 중국 무한대학 중어중문학과 박사(중국현대문학 전공) 과정을 마쳤으며, 중국 호북대학 중문과 교수와 경상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을 거쳐 현재는 경상대 중문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한 교수는 ‘고전으로 배우는 행복한 삶의 지혜’, ‘(고전으로 읽는 청렴) 백성의 행복, 그대 손에 달렸네’ 등 전공과 관련한 저술활동 뿐만 아니라 KBS 생생투데이, MBC 생방송전국시대, EBS 세계견문록 아틀라스 등 다양한 방송활동도 펼치고 있으며, 공무원연수원 베스트강사 선정, 경상대 제일 잘 가르치는 교수상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으로 쉽고 재미있는 강연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날 한 교수는 중국의 명구들을 노랫말로 풀어내며 각자의 소확행(小確幸)을 찾을 수 있도록 인생의 지혜를 큰 웃음과 함께 전달해 교훈과 감동, 재미가 함께하는 강연으로 청중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다음 창녕군민 아카데미 강연은 11월 20일 수요일에 실시하며, 이희숙 서울대 명예교수의 ‘엎치락 뒤치락 화화(話畵) - 그림이야기’라는 흥미로운 주제의 인문학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추봉엽 기자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