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
창원시, 창원시장배 전국 민속장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09/09 [17:43]
문재일 기자 문재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원시는 지난 8일 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 민속장기대회가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창원시는 지난 8일 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 민속장기대회가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원시와 창원생활민속장기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창원생활민속장기협회가 주관했으며, 전국에서 128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의 특이점은 참가선수 인원을 128명으로 제한한 것이다.


대회를 주관하는 창원생활민속장기협회 차삼성 대회장은 1회 대회인 마감 대회운영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128명으로 참가선수 인원을 제한했다.


개회식은 내빈 환영사 및 축사와 선수대표 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개회식 후 오전에는 참가자 전원의 예선전이 이뤄졌다. 예선전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32강전, 16강전, 8강전, 4강전을 거쳐 결승전을 가졌다.


1회 대회 우승자는 이남욱(대구광역시) 씨가 우승을 차지했다.


조만정 (부산광역시), 김동권(창원시) 씨가 각각 2, 3등을 차지했다.


이남욱 씨는 “제1회 창원시장배 전국장기대회에서 첫 우승자가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 장기대회가 더욱더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일상의 스트레스 날려버리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우의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장기에 대한 관심을 확대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되며,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회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일 기자 문재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