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방제 드론 활용교육, 교육생 호응도 높아
안전 방제 기술능력 습득과 방제 드론 조종 비행 실습
기사입력: 2019/09/03 [17:14]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도농기원은 최근 확대 보급되는 농업용 방제 드론을 활용해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절감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최근 확대 보급되는 농업용 방제 드론을 활용해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절감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도농업기술원은 농업용 방제 드론을 이해하고 안전한 방제 기술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방제 드론 활용교육’을 실시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3일 2일간 도농업기술원 농업기계교육장, 천심관, 실습포장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교육 희망농업인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제 드론 활용과 드론 조종실습을 실시했다.


 교육은 국내·외 방제 드론 종류와 활용 사례, 방제현황과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관련 법규를 정확히 알고, 조종기를 올바르게 잡는 방법과 드론 시뮬레이터 실습, 방제 드론 조종 비행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생들은 안전한 방제를 위해 드론 시뮬레이터로 조종실습을 한 후 실제 드론 조종으로 감각을 익히고, 농업기계실습포장에서 방제용 드론 비행 실습을 실시해 영농현장에서 방제 드론을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


 도농업기술원 이승윤 농기계교육담당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방제 드론 운용 기술을 습득해 농작업 방제의 노동력 절감과 병해충 방제를 적기에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011년 12월 1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농기계정비기능사 실기시험장 인증기관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달 한국산업인력공단 본부 인가를 받아 농기계운전기능사 실기시험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