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산청한방약초축제 준비 가을꽃 심기 분주
농기센터 13만 본 공급·금서면 코스모스 식재
기사입력: 2019/08/08 [16:54]
신영웅 기자 신영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50여 일 앞둔 산청군이 축제장 주변을 가꾸기 위해 가을꽃 심기에 나섰다.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50여 일 앞둔 산청군이 축제장 주변을 가꾸기 위해 가을꽃 심기에 나섰다.


 8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약초축제 행사장인 산청IC 앞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대에 식재할 코스모스와 백일홍, 매리골드 등 가을꽃 13만 본을 각 읍·면과 수요처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동의보감촌으로 향하는 길목인 금서면에서는 농기센터를 통해 공급받은 코스모스 5만 본을 축제장 주변과 주차장 일대에 식재했다.


 산청군은 매년 ‘가든 산청 조성 사업’의 하나로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장에서 생산되는 초화류 모종인 메리골드, 사르비아, 페추니아, 백일홍, 일일초, 코리우스 등 꽃모종 100만 본을 동의보감촌 등지에 보급해 사계절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돼 19회째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힐링산청에 빠지다’를 주제로 내달 27일부터 오는 10월 9일까지 13일간 산청IC 입구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신영웅 기자 신영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