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남해군, 마늘멀칭용 분해필름 지원사업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19/08/08 [16:48]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남해군 농업기술센터가 마늘가격 하락에 따른 농가경영비 절감 및 남해마늘 품질 향상을 위해 마늘멀칭용 분해필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대상은 660㎡ 이상 마늘재배 농가이며, 신청기간은 이달 16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가능하다.


 군은 친환경 분해필름 지원을 통해 토양오염을 방지하고, 남해마늘 품질향상을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업비 2억8500만 원(보조 50%, 자부담 50%)을 투입해 2000롤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폐비닐 수거작업 등을 하지 않아도 되는 분해필름을 지원해 농촌일손 경감을 통한 경영비 절감과, 마늘 구비대기인 4∼5월 지온상승 방지를 통한 이차생장 마늘 발생율을 감소시켜 남해마늘 품질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원규격을 살펴보면 유공비닐은 백색, 길이 500m, 두께 0.02mm이며 무공비닐은 백색, 길이 500m, 두께 0.02mm로 폭은 아래 4가지 규격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마늘팀 또는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도영 기자 박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