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해군 특수전전단, 해상대테러 과정 전투구보
기사입력: 2019/08/08 [17:25]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교육훈련전대는 지난 7일 진해 군항 내에서 해상대테러 과정 36기 교육생 34명을 대상으로 전투구보를 실시했다.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교육훈련전대는 지난 7일 진해 군항 내에서 해상대테러 과정 36기 교육생 34명을 대상으로 전투구보를 실시했다.


 이번 전투구보는 특수전 해상대테러 과정 36기 교육생의 전투의지 고양과 강인한 체력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UDT·SEAL 대원들로 구성된 과정인 만큼 교육생들은 15㎏에 달하는 방탄조끼, 헬멧, 병기 등의 무장을 착용한 상태에서 15㎞ 거리의 강도 높은 전투구보를 완주했다.


 교육생들은 지난달 1일부터 6주 동안 대테러 일반학, 기본 전술 사격, 장애물 극복, 해중 침투, 체력단련 등의 교육훈련을 거쳐 9일 교육과정 수료와 동시에 대테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UDT·SEAL 대원으로 거듭난다.


 한편 특수전 해상대테러 과정은 대테러 작전에 필요한 기본 전술 습득과 체력·정신력 함양을 중점으로 진행되며, 과정 수료 시, 대테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