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함양여중, 독서골든벨 실시
지구 생태계를 살리자!
기사입력: 2019/07/16 [17:37]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함양여자중학교는 지난 15일 목련관에서 '지구생태계를 살리자!'라는 기치 아래 독서 골든벨을 실시했다.


 함양여자중학교(교장 구영숙)는 지난 15일 목련관에서 ‘지구생태계를 살리자!’라는 기치 아래 독서 골든벨을 실시했다.


 새마을문고(함양군지부)가 주관해 실시한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독서 습관 확립과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함양여중 전교생 307명은 환경 관련 도서 <고릴라는 핸드폰을 미워해>(박경화 저)를 읽고 골든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열띤 호응을 이뤘다.


 이번 독서골든벨에서 ○, ×를 통과한 본선 참여자 150명은 보드판에 답을 적으며 문제를 풀어갔으며, 패자부활전을 통해 일찍 탈락한 친구들도 다시 한번 기회를 얻기도 했다.


 그 외 즉석 문제 맞히기, 학교 댄스팀 공연, 즉석 장기 자랑 등을 통해 흥겹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가 진행될수록 참가자들은 골든벨을 울리기 위해 더욱 긴장하고 문제에 몰입하는 진지함을 보였다.


 구영숙 교장은 “학생들이 오늘 대회를 통해 ‘책을 꼼꼼하게 읽어 깊이 있는 독서를 할 수 있었으며, 인간의 이기심이 초래한 부작용과 후손에게 물려줘야 할 지구의 환경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를 주관한 새마을문고(함양군지부) 관계자와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을 치하했다.

한태수 기자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