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거제교육청, 초·중학생 대상 문화예술공연 관람
행복 교육복지 실현으로 거제 학생들의 문화예술 공연 관람... 행복 UP
기사입력: 2019/07/11 [17:31]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제교육청은 관내 초·중학생 대상 '2019 문화예술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학생들의 행복 교육복지 지원을 위해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문화예술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공연 관람을 통해 관내 초·중학생들의 문화 소양과 감수성을 계발하고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아 거제 학생들의 행복 감성을 높여주고자 했다.


거제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극단 큰들이 주최하는 ‘오작교 아리랑’ 마당극은 두 집안의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해 가는 내용으로 학생들의 갈등 관리 능력 향상과 인성지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 관내 초·중학교 20개교 2400여 명의 학생과 지도교사가 공연 관람을 희망해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마당극 공연을 관람했다.


오전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2회의 공연이 이뤄졌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옛날 풍습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두 집안이 화해하고 행복해져서 정말 기쁘다”, “연극이 이렇게 재미있는 지 예전에는 잘 몰랐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