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양산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으로 소통강화
사용자 편의성 향상 및 시민과의 소통강화 중점
기사입력: 2019/06/13 [16:22]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양산시가 시민중심의 소통강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


시는 13일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조달청 입찰을 통해 전문업체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개편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누구나 양산시 행정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시민과의 소통강화에 중점을 뒀다.


먼저 산재한 민원 창구를 일원화하고, 행정정보 공개 확대, 주요 정보의 시각화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또 업무 중심으로 메뉴를 재구성하고 첫 화면에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콘텐츠를 분석해 바로가기 형식으로 배치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다.


특히 ‘온라인 설문조사 투표시스템’을 고도화 하여 양산시가 추진하는 주요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반응형 웹 디자인 방식을 도입해 시 홈페이지를 PC용과 모바일용으로 별도로 제작하지 않고, 일원화된 관리를 통해 실시간 정보전달이 가능하도록 했다.


양산시 연재환 소통담당관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핵심은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향상과 시민과의 소통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영복 기자 송영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