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진주시 중·고 신입생 교복구입 지원
조례 제정 통해 추경예산 19억 확보
기사입력: 2019/06/11 [16:22]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진주시는 올해 처음으로 학부모 자녀 교육비 경감과 교육의 공공성 실현을 위해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은 시의 시책사업으로 지난 3월 ‘진주시 교복구입비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4월에 추경예산 19억 원을 확보했다. 지급대상은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교복을 입는 학교에 재학 중인 신입생이며 진주 지역 중·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외 재학 중인 신입생과 전입생도 포함된다.


다만 타 법령에 따라 교복구입비를 지원받는 학생은 공제한 금액으로 지원되며, 신청된 서류는 시에서 검토를 거쳐 6월초부터 순차적으로 계좌입금을 통해 지급하고 있다.


시에서는 교복구입비 지원을 위해 신문이나 방송매체, 시 촉석루를 통해 홍보하는 등 지난달 17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했으며, 각 학교 및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6200여 명의 신청서를 접수 받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아직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 및 학부모는 빠른 시일 내 신청해 한 명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