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BNK경은, ‘알다큐브’ 론칭에 팀윙크 ㈜ 참여
기사입력: 2019/06/11 [16:18]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오는 12월 출시할 알다큐브


 BNK경남은행은 종합자산관리앱(App) ‘알다(www.alda.ai)’ 운영사인 팀윙크 주식회사가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알다큐브’ 론칭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알다큐브는 대출 상품을 비교 추천하는 혁신금융서비스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10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알다큐브 내에 BNK경남은행 모바일 신용대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우형 부행장보는 “오는 연말 출시될 팀윙크 주식회사의 혁신금융서비스 알다큐브는 금융소비자들의 대출상품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혀 줄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업체의 금융 플랫폼 그리고 상품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의 알다큐브 론칭 참여와 팀윙크 주식회사의 알다큐브 론칭으로 금융소비자들은 여러 금융사의 대출상품을 한 번에 비교해 보다 유리한 조건의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팀윙크 주식회사는 지난달 금융위원회에서 새로운 금융을 위해 금융 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돼 1사 전속주의 규제특례를 받았다.


 앞선 지난 1월 BNK경남은행과 팀윙크는 ‘혁신금융서비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협약을 맺고 최대 연 4.5% 이벤트 적금 출시, 투유뱅크앱 내 개인자산관리(PFM)서비스 탑재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전병칠 기자 전병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