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거제문화예술회관, 세계 정상급 실내악 향연
기사입력: 2019/05/21 [16:15]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거제문예회관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대극장에서 클래식 젊은 거장들 ‘실내악 향연’이 공연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대극장에서 클래식 젊은 거장들 ‘실내악 향연’이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정상급 연주자 초청 시리즈의 일환으로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종신악장인 바이올리니스트 박지윤, 스위스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제2악장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 독일 라이프치히 국립음대 교수 비올리스트 이승원, 서울대 교수 첼리스트 김민지, 더블베이스계의 황태자 성민제, 정상급 신진 클라리네티스트 백동훈 등 유럽 정상급 무대에서 활동하는 젊은 연주자들이 함께해 화려한 클래식 음악의 향연을 펼친다.


이번 무대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실내악이라는 장르를 정상급 연주자들의 뛰어난 기교를 바탕으로 마에스트로 오충근의 전문적인 해설로 오히려 편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했다.


연주되는 프로그램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드보르작의 ‘현악 5중주’를 비롯해 헨델의 모음곡을 노르웨이 작곡가 할보르센이 편곡한 ‘파사칼리아’와 모차르트 클라리넷 5중주와 오페라 작곡가 롯시니가 작곡한 첼로와 더블베이스를 위한 2중주 등 친근한 곡들뿐만 아니라 국내 공연장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곡들까지 실내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했다.


이번 ‘실내악의 향연’은 국내 최정상의 연주자들이 선사하는 실내악의 정석으로 클래식 애호가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공연이 될 것이다.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예매가 가능하며, 공연과 예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