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의령군 "달빛 낙화놀이 구경 오세요"
기사입력: 2019/04/15 [16:07]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오는 18일 저녁 7시 30분 의령 충익사 일원에서 전통 불꽃놀이의 하나인 '달빛 낙화놀이'가 펼쳐진다.


 오는 18일 저녁 7시 30분 의령 충익사 일원에서 전통 불꽃놀이의 하나인 ‘달빛 낙화놀이’가 펼쳐진다.


낙화놀이는 선비들의 뱃놀이나 시회(詩會), 또는 사월초파일, 대보름밤 등에 행했던 전통 불꽃놀이다.


소나무나 상수리나무, 참나무 껍질을 태워 만든 숯가루를 한지주머니에 채우고 그것을 나뭇가지나 긴 장대로 강가에 줄을 매고 낙화봉을 매달아 불을 붙인다.


이때 숯가루가 타면서 불꽃이 사방으로 흩어지는데 이러한 모습이 마치 ‘불꽃’이 떨어져 날아가는 것 같아 ‘낙화놀이’라고 불리었다.


제47회 의병제전 기간 의령 충익사 일원에서 혼불안치식과 함께 펼쳐지는 달빛낙화놀이는 보름전날(음력 3. 14) 달빛 가득한 의령천을 배경으로 개최되며, 잔잔하고 정열적인 광경을 만들어 낼 예정이다.


낙화봉에서 떨어지는 불꽃과 함께 수변무대에서는 달빛과 물빛이 어우러지는 소리꾼 박천음의 가락과 퓨전국악 여랑의 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한편 제47회 의병제전은 ‘홍의장군의 지혜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의령 서동생활공원에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